박람회 모습.(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박람회 모습.(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류영목)는 8월 11일 바이오마이스터고에서 바이오 기술 명장을 향한 제7회 바이오기업 박람회가 열렸다.

이번 박람회에는 바이오 식품 및 제약 산업에 대한 현황과 미래, 업무협약 체결 기업의 비전, 기업별 채용 분야 직무 내용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업무협약 체결 기업 간 비교와 검토를 통해 자신의 직업적 가치관의 구현, 일치도 여부 파악의 기회도 제공했다.

㈜유바이오로직스 외 9개 업체 인사 담당자의 ‘MOU기업소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MOU체결 기업의 비전과 현황, 장단점 파악 및 채용 분야 직무 내용에 대한 이해의 기회가 마련됐다.

㈜진성푸드 외 19개 업체의 기업 상담 부스가 운영됐으며, 학생들이 취업 시 필요한 의사소통능력을 키우고, 각 기업별 채용 정보를 깊이 있게 파악하는 상담시간으로 운영됐다.

제7회로 개최되는 바이오기업 박람회는 기업의 홍보와 우수 인재를 채용하려는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참여 기업으로는 (주)선진햄, (주)제넥신, (주)네이처코스텍 등 20개 기업이다.

류영목 교장은 “이번 기업박람회를 통해 2학년 학생들은 진로 탐색의 기회를, 3학년 학생들은 진로 결정의 기회를 가졌으며, 구체적인 진로 설계 및 취업 계획을 세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