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의원 광화문에서 최순실·김기춘·이재용 사면 외쳐보라

김종철 정의당 선임대변인
김종철 정의당 선임대변인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정의당은 11일 윤상현 의원의 박근혜 전 대통령 광복절 특별사면 요청에 "말도 안되는 사면주장"이라고 일축했다.

김종철 선임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수속 윤상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박근혜 전 대통령을 광복절 특별사면해달라고 요청했는데 말이 안 되는 소리 그만두라"고 비판했다.

김종철 선임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은 이미 뇌물수수, 직권남용, 공무상비밀누설 등 수많은 죄목으로 대법원에서 형 확정판결을 받았거나 재판을 받고 있고 이러한 범죄들이 결코 가벼운 범죄가 아니며 국민들로부터 큰 지탄을 받아 물러났고 법원으로부터 철퇴를 받은 사람을 단지 전 대통령이라는 이유로 사명할 이유가 없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만약 박근혜 전 대통령을 사면한다면 국정농단 공범 최순실, 박 전 대통령의 불법행위를 앞장서 이행한 김기춘 전 비서실장, 문화예술인 화이트리스트와 문체부 공무원 좌천 등 문화체육계에서 전횡을 일삼은 조윤선 전 장관 및 김종 전 차관, 그리고 K스포츠재단 관계자들까지 모두의 죄를 사면하는 것이고 더 나아가 삼성그룹 지배를 위해 주가조작 조사를 받고 있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의 혐의도 사실상 사면하는 것"이라고 격앙했다.

김종철 선임대변인은 윤상현 의원을 향해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을 확고한 신념으로 갖고 있다면 광화문에서 최순실, 김기춘, 이재용 사면을 먼저 외치면 지나가던 시민들이 윤 의원에게 답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