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수도권 3기 신도시 역세권 등에 짓기로 한 무주택자용 30년 장기임대주택인 경기도 기본주택에 '스카이 커뮤니티' 도입을 검토한다고 10일 밝혔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경기도 기본주택에 도입하기 위해 검토중인 스카이라운지 이미지. 제공=GH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경기도 기본주택에 도입하기 위해 검토중인 스카이라운지 이미지. 제공=GH

스카이 커뮤니티는 주로 지하층에 있는 입주민 편의시설을 최상층으로 옮기고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같은 새로운 유형의 시설을 설치하는 개념이라고 GH는 설명했다.

GH는 "경기도 기본주택 입주민들에게 초고층 전망을 즐기면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GH는 내년 상반기 착공 예정인 동탄2신도시(A94블록) 후분양 아파트 1개 동 최상층에 시범적으로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 하우스로 꾸밀 예정이다.

이헌욱 GH 사장은 "경기도 기본주택을 오래 살고 싶은 매력적인 주택단지로 만들기 위해 더 다양한 형태의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H는 경기도 기본주택에 장기임대주택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덧씌워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고급화·명품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