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39)이 제자인 박시원(18, 팀스턴건)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박시원은 29일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ARC 003 (ROAD FC, 아프리카TV 공동 개최)에 출전, 박찬수와 대결한다.

김동현의 제자인 박시원은 종합격투기 프로 무대에 데뷔 후 4연승을 질주하고 있다. 타격과 그래플링을 모두 갖춘 웰라운더로 평가받고 있다.

박시원이 종합격투기 파이터로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던 건 김동현의 체육관인 팀스턴건에서 훈련했기에 가능했다.

박시원은 "MMA를 4년 정도 했는데 작년부터 팀 스턴건으로 와서 제대로 운동하고 있다. 김동현 관장님이 세계 정상급 그래플러니까 (배우면서) 그래플링이 엄청 발전했다. 지금도 발전하고 있다. 그렇다고 타격이 발전을 안 하는 것도 아니다"라며 팀 스턴건에 온 뒤의 변화를 말했다.

지난 5월과 7월 박시원은 ARC 대회에 연이어 출전, 민경민과 블렛 친군을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꺾었다. 김동현의 조언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승리를 따낸 것.

박시원은 "(민경민 선수와의) 지난 시합에는 침착하게 타격전으로 먼저 풀어가라고 하셨고, 블렛 친군 선수와의 경기는 입식 타격가여서 그래플링으로 이길 수 있다고 자신감 불어 넣어주셨다"며 김동현의 조언을 이야기했다.

김동현의 지도를 받아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박시원은 29일 박찬수와 대결할 예정이다. 4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박시원과 마찬가지로 박찬수도 2연승을 기록, 상승세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