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도내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 및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충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안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 줄어들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단위학교에서 실시하는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집합연수 대체와 연수를 진행하는 담당교원의 업무부담 감소를 위해 마련됐다.

동영상에는 ‘2021학년도 고등학교별 학생 선발 방법, 중학교 내신 성적 산출 방법, 평준화고 학교 배정 방법, 고입 전형 주요일정’ 등이 담겨있다.

이 자료는 충청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포털(http://hsap.cbe.go.kr) 홈페이지에 링크된 ‘행복씨 TV’ 를 통해 지난 7월 31일부터 제공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자료가 특히, 충주시 평준화가 처음 도입되는 충주시 소재 3학년 담임교사 및 학생, 학부모들에게는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정보를 상시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도내 학생,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고등학교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도교육청은 이외에도 ‘2021학년도 고입 전형 안내 리플릿’을 별도 제작해 도내 모든 중학교의 교원, 학생, 학부모에게 오프라인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