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원․커뮤니티센터․주차장 조성 등 추진, 주민 중심 공간으로 재생

인천광역시청 전경
인천광역시청 전경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대 여기태 교수가 해운항만 학술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녹조근정훈장을 수훈했다. 여기태 교수는 국내외 학술지에 총 264편의 논문을 게재해, 33건의 국내외 우수논문상 및 저술상을 수상했다.

여기태 교수는 한국해운물류학회 회장 역임하고, 현재는 국내유일의 해운물류 국제저널의 편집장 및 한국항만경제학회 부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해양수산부 ‘총괄자문위원’, ‘해양수산발전위원회 위원’, ‘인천항 항만위원’, 해양수산부 해운항만물류 ‘전문인력양성사업단장(2015-현재)’ 등을 수행하며 정부정책 수립 및 집행에 기여한 바가 인정됐다.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전라북도, 군산시 등에서 물류정책자문위원을 수행하며, 국가 및 지역 해운항만물류분야 발전에 기여한 점 역시 인정됐다.

여기태 교수는 “국내 해운항만산업의 중요도는 국가 수출입 물동량의 99.7%가 해운과 항만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충분히 알 수 있다.”면서, “최근 해운과 항만에도 스마트화, 디지털화, 자동화가 강조되면서 소비자 및 기업에게 보다 경쟁력 있고 코스트 절감이 가능한 서비스 제공이 관건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해운과 항만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는데 일조하도록 하겠다.”고 수훈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