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경제위원회-충남벤처협회 '기업애로 청취 등 상생 약속

충남도의회기경위-중남벤처협회
충남도의회기경위-중남벤처협회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안장헌)가 현장 중심 소통 의정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기경위는 소통 의정을 위한 첫 걸음으로 충남창업센터 나비에서 충남벤처협회(회장 남승일)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31일 밝혔다.

기경위 소속 의원들은 협회 관계자들과 대‧중‧소기업 상생 생태계 구축, 스타트업 지원사업(C-스테이션, 복합형) 추진, 지역 특색에 맞는 4차산업 기업 육성방안 도출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협회 측은 이 자리에서 충남형 기후재난 쉼터(에어돔) 설치, 충남형 방역게이트 설치 등의 필요성과 애로사항도 건의했다.

의원들은 “방역기술과 전기배터리 등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벤처기업이 도내에 많이 있음에도 적절한 지원이나 정보 부족으로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데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건의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해 최대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안장헌 위원장(아산4‧더불어민주당)은 “위원장을 맡으면서 도민과 더욱 자주 만나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성과를 내겠다고 약속드린 바 있다”며 “간담회를 통해 즉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은다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위기 극복은 물론 경제가 회복되고 일자리도 많이 창출되는 좋은 날이 오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경위 등 도 의회는 간담회를 시작으로 도내 민생 탐방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