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 사전홍보, 배너기 활용, 마켓팅 등 다양하게 사용

최우수작품
최우수작품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10.22~10.26, 충주시 일원)의 충주 역사와 문화에 무예·액션이 가미되어 영화제 개최지 충주를 알리고자 계획된 웹툰 공모사업 수장작을 발표했다.

지난 4~6월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사업에는 모두 12편이 출품되어 최우수작품 등 6편을 선정하고 최우수작에는 200만원, 금상 100만원 등 모두 460만 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금상작품
금상작품

최우수 작품은 '충주에서 찾은 제2 인생(한누리 작품)'으로 어린시절 액션영화를 좋아하던 마흔 살 남자의 이야기에 부성애를 다룬 작품이며, 방황하던 남자는 가족이라는 삶의 의미를 다시 찾게 된다는 내용으로 아동 및 여성친화도시 충주에 안성맞춤 작품이다.

입상작은 ▲최우수상 한누리'충주에서 찾은 제2의 인생' ▲ 금상 김준성, '액션 갈증 해소' ▲은상 임자양, 박수연'탄금대의 역사와 충주세계무술공원의 유래''레디액션'▲동상 김민지, 이종수 '택견의 중심지 충주에서 택견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자','택견 브이와 충주의 관광지를 파괴하려는 민폐맨과의 사투'이다.

은상(레디액션)
은상(레디액션)

영화제 지원본부에서는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영화제 홍보 배너기에 삽입하고, 동영상으로 제작해 영화제 마켓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문화재단에서는 영화제 붐을 위해 '슬로건', '웹툰', 'UCC', '단편영화 경쟁작', '단편영화 시나리오'등 다양한 공모전을 전개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