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대정고 송악관서, 대정고·대정여고 각 1억· 대정초·중학교 각 5천만
허영배 동문 "꿈과 희망 가지고 목표에 힘차게 도전하는 대정인 되길"

15일 대정고등학교 송악관에서 허영배 동문의 장학금 기탁식일 열렸다.
15일 대정고등학교 송악관에서 허영배 동문의 장학금 기탁식일 열렸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코로나19가 가져온 전례 없는 경기 침체로 기업은 물론 온 국민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3억원이라는 거액의 장학금을 기탁해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그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대정 출신 허영배 동문이다. 그는 대정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후 육군삼사관학교를 거쳐 현재 부산에서 (주)한국메카닉스를 운영하고 있다.

15일 오전 11시 서귀포시 대정고등학교. 이날 허영배 동문의 모교인 대정고등학교 송악관에서  대정초·중·고 및 대정여고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 지역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허영배 동문(16회)의 장학금(4개학교, 총 3억원) 기탁식이 열렸다.

이날 3억원의 장학금은 허영배 동문이 졸업한 대정초등학교(49회)에 5천만원,  대정중학교(19회) 5천만원 대정고등학교(16회) 1억원, 대정 관내인 대정여자고등학교 1억원 등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 대정의 후배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 장학금은 허영배 동문의 모교가 아닌 대정여자고등학교도 지원되면서 그의 지역에 대한 남다른 애정의 엿볼 수 있다.

허영배 동문(대정고 16회)
허영배 동문(대정고 16회)

허영배 동문은 " 젊은 시절 재외도민들과 만남을 통해 고향 사람들이 나의 든든한 지원군임을 깨달았다"며 " 그 순간 자신감과 꿈과 희망을 가지고 목표를 설정해 성공해야 겠다는 강한의지와 고향사랑의 마음을 갖게 됐다" 장학금 기탁 배경을 설명했다.

허 동문은 " 지역인재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밝게 자라서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을 위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 "모교의 발전을 위해 동문, 지역사회인들이 지속적인 참여과 관심이 이어졌으면 좋겠다"며 " 앞으로도 능력이 닿는데로 계속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허영배 동문은 모교인 대정고에 지난 2015년에도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고, 같은해 제주대학교에 1억원의 지역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이어 2016년에 모교인 대정고등학교에 또 1억원을 기탁했다.

이 밖에도 서귀포시 관내 불우이웃돕기 성급,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대정읍방어축제, 읍민종합체육대회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대정고등학교 우옥희 교장은 "성공한 기업가로서 나눔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허영배 동문은 후배들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큰 꿈을 꾸게 하는 표상"이라며 "오늘 장학금 기탁식은 대정의 인재를 키우는 후배 사랑의 소중한 뜻을 전하는 자리라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을 대표해서 기탁받은 대정고등학교 이민혁 학생(3·학생회장)은 "훌륭하신 선배님이 계서서 너무 자랑스럽다"며 "열심히 공부해서 꼭 꿈을 이뤄 선배님처럼 학교발전은 물론 대정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정고등학교와 대정여자고등학교를 대표해 장학금을 기탁받은 김민혁, 임연아, 신후정 학생
대정고등학교와 대정여자고등학교를 대표해 장학금을 기탁받은 김민혁, 임연아, 신후정 학생

또 대정여자고등학교 김연아(3·학생회장)·신후정(3·부회장)학생은 "우리 대정에 이처럼 훌륭하신 분이 계신줄 몰랐다. 모교가 아닌데도 큰 장학금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꼭 휼륭한 사람이 되서 대정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장학금을 기탁받은 대정중학교 조효섭 교장은 "성공한 기업가가 특정 학교가 아닌 초·중·고를 아우르고 연계하는 대정 관내 모든 학교에 거금을 쾌척하는 사례는 전국적으로도 제주 도내에도 찾아보기 힘든 사례인 것 같다"며 지역학교 성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의 기회를 제공해 주심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역사회를 대표한 송호철 대정읍장은 "허영배님의 고향 사랑과 그리고 교육관계자들의 인재육성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초·중·고에 기탁되는 3억원은 미래를 열어가는 인재양성의 밑거름이 될 것이고 이런 기쁜 소식이 지역사회에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