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군산교육지원청 지난 10일, “우리 함께 나아갈 힘”이란 부제로 2020학년도 2학기 초등 교육과정 세움 지원을 위한 연구담당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의 목적은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학교별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코로나19에 따라 달라진 학교교육과정과 학기말 교육과정 나눔을 위한 학교 워크숍은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등을 공유하도록 하는 것이다.

60여 명의 관내 초등 연구담당 교사들이 참석한 워크숍은 선배교사로부터 "학교와 교육을 세우는 교육과정과 연구담당교사의 역할"이란 주제강연을 들으며 각자의 생각을 나누었다.

다음으로는 학교 규모별로 분임을 이루어 주제 토론을 진행했다.  연구 담당 교사들은 온라인 수업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가 다양하게 제공되어야한다는 것과, 학교에서 진행되는 행사 등의 간소화, 방법의 다양화 등에 대해 한 목소리를 냈다.

이 날 참석한 한 교사는 학교에서는 연구부장으로서 외롭고 힘든 일들이 많았는데 각 학교의 연구 담당들이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서로의 어려운 점과 마음을 나누니 힐링이 된 것 같고, 학교 규모에 따라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워크숍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군산교육지원청 박일관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위하여 방역을 철저히 하고, 코로나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참석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연구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은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