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시대 사회적 거리유지 지침 준수 최소 강좌 운영

상반기 평생학습강사 면접 모습(사진=제천시)
상반기 평생학습강사 면접 모습(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2020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평생학습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시민 배움의 전당 제천시 평생학습관은 올 하반기에 운영할 프로그램 6개 유형 모두 25강좌를 개발했다.

올 하반기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할 프로그램은 팬데믹 시대 사회적 거리 유지 지침준수 및 상반기 평생학습 운영 강좌와 연계를 통한 총 25강좌 중 신규 7강좌에 대해서만 강사를 공개 모집하기로 했다.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게 될 프로그램은 제천특화브랜드 2강좌, 취업능력역량강화과정 7강좌, 인문교양 7강좌, 4차산업 2강좌, 시민어학능력향상 3강좌, 전통문화전수 4강좌 등이다.

평생학습 강사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이며 구비서류를 지참해 평생학습관으로 접수하면 된다.

평생학습관에서는 강좌별 지원자의 서류심사와 전문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평생학습 강사 선정 후 평생학습프로그램에 대한 수강생 모집은 내달 3~26일까지 제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며 오는 9월 1일부터 강좌별 오리엔테이션 후 첫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한 시민의 답답함이 양질의 평생학습 강좌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