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洞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8월부터 최대 4개월간 근무

북구청전경
북구청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북구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의 생계지원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북구형 희망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 구민으로, 구는 취업 취약계층 또는 '코로나19'로 실직이나 폐업을 경험한 지역 주민 총 1260명을 선발해 이번 일자리 사업에 투입할 예정이다.

북구형 희망일자리 사업은 청년지원, 환경정비, 생활방역 등 5개 분야로 나눠지며,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받는다.

특히 북구는 △청년들이 직접 청년정책을 제안하는 '톡톡 정책아이디어 발굴 동아리'△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우리 동네 골목길 환경지킴이' △구민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중이용시설 방역지원 사업' 등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해 구정 운영에 활력을 더하고,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일자리 참여 기간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최대 4개월이며, 주 15~20시간 근무에 시간당 8590원을 지급해 월 최대 90만원까지 수령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구청 일자리경제과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정명희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에 힘이 되는 동시에 우리 구정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긴 시간 고민했다"며 "이번 희망 일자리사업을 통해 구민들의 일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골목경제가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감염병 장기화로 우리의 일상은 예측할 수 없는 미래의 길로 들어섰다"며 "각종 재난으로부터 회복력 강한 도시를 만들고, 지속가능한 지역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