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온라인 강연 통한 SW교육과 진로 정보 제공

부산교육청 전경
부산교육청 전경

당초 계획한 신청자 60명 훨씬 넘은 500여명 신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8일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부산SW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학부모들에게 SW교육의 필요성과 진로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한국생산성본부 글로벌신성장센터 김동규 팀장이 '내 아이를 아이언맨으로 키우고 싶다면 - 코딩, 메이커 교육의 이해' 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특히 이 아카데미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6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았다. 당초 대상자를 학부모 60명으로 계획했으나, 신청을 받은 지 일주일 만에 신청자가 500여명이 넘어 신청한 학부모 모두를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부산SW교육지원센터는 월 1회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학부모 아카데미를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될 때까지 매월 1회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SW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보다 알차게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의 SW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이라며 "학부모들이 SW교육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녀들의 진로·진학 지도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