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고등학교는 지난 4일, 학부모 5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로진학 소통 마당을 운영했다.
 금산고등학교는 지난 4일, 학부모 5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로진학 소통 마당을 운영했다.

(금산=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금산고등학교(교장 조익수)는 지난 4일, 학부모 5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로진학 소통 마당을 운영했다.

코로나19로 취소되는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등을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으로 추진하기 위한 전담팀도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소통 마당을 구글 클래스룸과 MEET를 이용하여 충남 최초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으로 진행했다는 데에 그 의미가 크다. 금산고는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모든 교사가 실시했던 경험이 있기에 이번 소통마당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대학 입학전반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정시와 수시모집의 학생부 종합전형과 교과전형에 대해 설명하였다. 그리고 학부모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통해 학종 대비 학교생활 방법, 탐구영역 과목 선택, 대입 지원 방안 등을 실시간 소통하며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했다.

금산고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방과후와 야간자율학습 뿐 아니라 공동교육과정, 과목별 교과주간 운영, 창의융합 학술콘서트, (SEE間)토요 인문아카데미, AI-ICBM( Iot-Cloud-Bigdata-Mobile) 4차 산업혁명 아카데미, SNS(Saturday Networked Science) STEAM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학교를 혁신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금산고 온라인 강의를 통해 대학 입학에 대한 이해와, 선택중심교육과정의 중요성을 잘 알게 되었고, 금산고의 많은 변화에 큰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