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과, 미용계열 피부미용전공 등 2개 학과 선정…학과별로 20명 규모 인력 양성과정 운영

전자과 → 내년도부터 학과 명칭 'AI전자과'로 개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동의과학대학교가 부산시 '2020년 대학 학과별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동의과학대학교 전경
동의과학대학교 전경

부산시가 주관하는 대학 학과별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은 대학과 기업이 채용을 약정하고 채용을 전제로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청년 취업난 해소 및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일 부산시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8개 대학을 발표했으며, 동의과학대학교는 전자과, 피부미용전공 등 2개 학과가 선정돼 시비 7700여만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자과는 'AI기반 IoT융합 제품제작 실무과정'을 개설한다.

드론, 아두이노 제어 등의 IoT분야와 시제품 제작 및 부품가공의 3D프린터 융합 기술을 아우르는 직무능력 향상 교육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졸업(예정)자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 전자과는 이러한 사업과 더불어 인공지능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내년도부터 학과 명칭을 'AI전자과'로 개칭한다.

미용계열 피부미용전공은 20명 규모의 '뷰티헬스코디네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뷰티헬스코디네이터는 항노화 및 의료관광산업에서 전문적인 피부미용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 직업군으로, 250시간에 이르는 교육과정을 통해 미용사(피부) 국가자격, 병원코디네이터, 아로마테라피스트 등 관련분야 자격증 취득을 취득할 수 있다.

고석조 산학협력단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를 막론하고, 민간기업의 일자리가 축소되고 있는 실정이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좋은 일자리를 발굴해 직접 연결하는 등 체계적인 취업지원에 대학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는 지난달 3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우수등급에 해당하는 A등급을 획득해 지난해보다 20억 원이 증액된 54억여 원의 사업운영비를 확보하게 됐다.

 

* 8개 대학 : 고신대, 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과학대, 동의대, 부산경상대, 신라대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