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남동, 시민·관광객에새로운 볼거리 제공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 황남동은 ‘우리들의 아름다운 시절’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황리단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황리단길 사진전
황리단길 사진전

이번 사진전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달래고 점차 증가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자 황남동주민자치위원회가 ‘경북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신청·선정된 사업으로 9~10월쯤 2000년도 이전의 황리단길(사정동 포함)을 배경으로 한 추억의 사진들이 황리단길 내 숭혜전, 손효자비, 황남시장, 쉼터 등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는 시민 및 관광객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황남동에서의 젊은 날의 추억사진’, ‘현재와 다른 과거의 황리단길 모습이 부각된 사진’, ‘학창시절 소풍 및 수학여행 등 황남동을 배경으로 한 사진’ 등이 출품 가능하다.

황리단길 사진전
황리단길 사진전

이번 공모는 오는 30일까지 황남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방문 또는 우편, e-mail(bdkang25@korea.kr)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되며 전시 사진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고남우 황남동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추억과 감성을 공유해 소속감 및 애향심을 느끼게 함으로써 지역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개성있고 독특한 사진들이 출품돼 전시회가 풍성해질 수 있도록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