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시험 총 19회 실시

 

(군산=국제뉴스)조판철기자= 2015년도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시험 일정이 발표됐다.

군산해경안전서는 "동절기 기상악화에 따라 휴면기에 들어갔던 조종면허 시험이 오는 3월 19일(木) 제1회 시험을 시작으로 12월 3일까지 총 19회에 걸쳐 전북 김제시 만경읍 소재 능제저수지에 위치한 전북조종면허 시험장에서 실시할 계획이다"고 5일 밝혔다.

올 해 조종면허 시험일정은 대부분 매월 목요일에 두 차례 정도 실시되며 토요일에도 총 6차례 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다.

조종면허 취득 희망자는 전국 17개 해경안전서와 조종면허 시험장 등 어디서든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wrms.kcg.go.kr)를 통해서도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접수 가능하다.

지난해 전북지역 조종면허 시험 응시생은 605명으로 2013년 574명보다 소폭  증가했고, 1급 167명, 2급 252명, 요트 2명 등 총 421명이 합격해 면허증 취득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준의 시험은 아니라는 것이 해경안전서 관계자의 설명이다.

조종면허 시험은 모터보트와 같은 5마력 이상의 수상레저기구를 운항하기 위해 취득이 의무화된 국가 자격시험으로 수상레저 인구의 증가로 매년 수요가 늘고 있다.

한편, 전현명 군산해양경비안전서장은 "매년 조종면허 시험 응시율이 여름철 수상레저 성수기를 앞두고 몰리는 현상을 빗고 있다"며 "특정시기에 응시생이 몰릴 경우 실시시험 대기시간이 길어질 우려가 있으니 어느 때나 동일한 조건에서 시험이 진행됨으로 분산 접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