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가 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김제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에 따른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에 대한 마스크 착용, 거리두고 앉기, 명부작성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이뤄졌다.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은 오는 2030년까지 김제시 전 지역에 대한 태풍, 호우, 강풍, 대설, 가뭄과 같은 각종 자연재해로부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자연재해 특성, 피해발생 원인, 재해위험도, 저감대책과 관련된 사항을 종합적으로 분석 해 재해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구축,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있다.

시는 사전조사에서 예비후보지 680개소 중 주민 수혜도와 효율성, 실현 가능성 등을 분석 해 157개소(위험지구 67개소, 관리지구 69)를 선정, 10년간 4천 5억원을 투입한다.
 
특히, 이번 공청회에서 도출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계획에 반영해 시의회 의원간담회와 전북도와의 협의를 통해 행안부에 승인을 받아 중기계획에 반영하는 등 국·도비를 확보하여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박준배 김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상기후로 인한 집중호우, 가믐 등 지역에 맞게 자연재해 피해를 최소화 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 한 분 한 분 모두가 시정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