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서울시가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 사업을 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50개 고등학교에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각 자치구 주도로 서울대, 경희대, 숙명여대, 중앙대 등 30개 참여 대학 선정을 완료하고, 앞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50개 고등학교의 맞춤형 프로그램과 매칭을 완료했다.

특히 30개 대학은 ▲ 정규수업 ▲ 동아리 ▲ 방과후학교 ▲ 진로‧진학 등 4개 부문에서 총 636개의 특화수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일정에 따라 1학기(6월~7월), 여름방학, 2학기(9월~12월),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차수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서울대는 미래직업 탐사대 '인공지능은 내 친구, 나도 빅데이터 전문가'(성북구 서울대사범대부설고), 숙명여대는 모의면접 및 진학컨설팅(은평구 예일여고, 선일여고), 중앙대는 드론설계 및 제작 동아리 수업(용산구 오산고)을 운영한다.

아울러, 7월 이후에는 과정별로 대학 교수 및 전문 강사가 고등학교를 방문해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하거나, 학생들이 대학을 직접 방문해 대학의 시설·설비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이대현 시 평생교육국장은 "서울 시내 우수 대학의 풍부한 자원과 인력을 활용한 고등학교의 지원이 지역학교 발전과 더불어 고교생의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