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
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

(남원=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남원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양경님)는 2020년 농촌재능나눔 일반단체 활동지원사업 “꽃피는 마을회관” 사업추진을 위한 사전간담회를 5일 자원봉사센터에서 개최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한 이번 공모사업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어 국비 2천만원을 지원받아 노후된 마을회관을 개보수하여 마을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의 쉼터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남원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다양한 자원봉사단체의 재능나눔 봉사자가 4개 읍면의 5개 마을을 돌며 이불세탁과 천장누수공사, 도배.장판.싱크대.환풍기 교체, 샷시 시공 등 개선이 필요한 시설별로 맞춤형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각 마을을 대표하는 이장단은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땀방울로 쾌적한 쉼터를 제공해주고 활력을 불어넣어줄 이번 사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기대된다.”고 전했다.

류흥성 행정지원과장은 “이웃들과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연결 통로인 마을회관에 자원봉사자들의 열정과 재능이 합쳐져 주민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게 온기를 불어 넣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경님 센터장은 “자원 봉사자들의 다양한 재능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 하고 더불어 활기찬 농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