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들 안전한 동행으로 효자노릇 ‘톡톡’

'희망출동 1365' 보행차 전달식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희망출동 1365' 보행차 전달식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서산시가 3일 성연보건진료소에서 김현경 서산시 부시장과 현대트랜시스 황현수 부장 및 관계자, 성연면 주민,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베이비부머 봉사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출동 1365 보행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보행차 600대가 전달됐다. 

이 보행차는 현대트랜시스가 지난해 12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희망출동 1365 사업비로 기탁한 6,000만 원으로 구입했다. 

베이비부머 봉사단은 어르신들이 보행차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보행차 수리 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희망출동 1365 사업은 베이비부머봉사단(회장 정필훈)을 중심으로 전문봉사단체들이 관내 취약계층의 집수리는 물론 전기, 보일러 수리와 LED 전등교체 등 생활불편사항을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재능나눔 봉사로 불편사항 해결사 역할을 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현경 부시장은 "이번에 받는 보행차가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되어 어르신들의 안전 동행자가 되어 행복한 나들이를 도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사업과 정책을 펼쳐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트랜시스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1억 원을 희망출동 1365사업에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