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달덩이처럼 둥근 얼굴형에서 갸름한 브이라인형의 얼굴이 '미인'의 대표 기준이 된지 오래다. 서구권에서는 여성의 각진 턱도 매력 포인트로 여기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걸리는 부분 없이 매끄러운 턱선이 더욱 선호된다. 탄력을 잃은 얼굴살이나 뭉툭한 턱선은 실제 연령에 비해 더욱 나이든 인상을 줄 수 있으며 비호감을 살 수 있어 원만한 사회생활을 위해서라도 얼굴형을 관리하려는 이들이 많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시술은 바로 윤곽주사라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얼굴 뼈를 직접 깎아내는 안면윤곽수술의 인기가 뜨거웠지만 말 그대로 '뼈를 깎는 고통'을 감내해야 하는 데다가 수많은 신경이 지나가는 얼굴 부위를 잘못 건드릴 경우 안면마비 등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위험성이 적은 주사시술로 관심이 몰리는 것이다. 

윤곽주사는 모든 경우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뭉툭한 얼굴 선이 체내 지방과 잘못 발달한 근육으로 인한 것일 때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 변화를 원하는 부위에 직접 주사제를 놓아 지방을 녹인 후 체내 림프 순환을 촉진해 지방 및 체내 노폐물을 함께 배출하는 원리다. 

전신마취는 물론 몇 달에 걸친 회복기간을 감당해야 하는 안면윤곽수술과 달리 윤곽주사는 5~10분으로 시술 시간이 짧고 붓기나 멍도 거의 들지 않아 곧바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 음주나 사우나 이용 등은 며칠 간 자제해야 하지만, 시술을 받은 후 3~5일 정도면 시술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은 편이다. 

하지만 주사제의 성분과 시술자의 숙련도, 시술 후 관리 방법에 따라 효과가 금방 떨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무조건 저렴한 가격을 선택할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주사제를 사용하게 될 수 있는데 피부패임 등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격만 보고 혹해선 안 된다. 또한 시술을 받은 후 의료기관에서 알려주는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적절히 관리해야 시술의 보람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사진.닥터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
사진.닥터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

닥터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은 "윤곽주사인 브이캣은 스테로이드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주사제를 사용하고 있으나 모든 얼굴에 무조건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한 상담이 필수적이다. 단순히 얼굴에 지방이 많은 것인지 아니면 근육이 발달한 것인지, 또 턱뼈나 광대뼈 등 골격의 문제인지 세밀하게 살펴본 후 최적의 방법을 선택해야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