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
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

(남원=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남원시는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한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구정책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홈페이지에서는 그동안 사업별로 분산돼 제공되던 각종 인구정책을 결혼.임신.출산, 영유아, 학생, 청.중장년, 노인 등 8개 분야의 생애주기별로 나눠 정보를 제공하며, 남원시 대표 홈페이지와 연동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새소식 탭을 통해 인구정책에 대한 신규 공지사항을 시민이라면 누구나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남원시는 인구정책 사업 발굴 노력과 동시에 효율적인 사업 홍보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써 나갈 예정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행정 편의가 아닌 이용자 입장에서 찾기 쉽고, 보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한 만큼, 홈페이지를 활용해 시에서 하고 있는 각종 지원 사업이 시민에게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구정책 홈페이지는 남원시 대표 홈페이지를 접속해 확인 할 수 있으며, HTML5 기반으로 다양한 환경 등 브라우저에 적합한 웹 호환성과 웹 접근성을 준수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한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현하여 사용자 이용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향후 분야별 최신자료를 수시로 업데이트 해 나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