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제뉴스) 장운합 기자 =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직장내 임산부 배려와 보호 차원의 “더 캠페인”을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출처=원광대병원 제공
사진출처=원광대병원 제공

원광대병원의 근무 환경을 관리하고 있는 노무팀은 임산부임을 나타낼 수 있는 디자인이 새겨진 배지를 제작해 지난 27일 임신 여직원들에게 배포하고 보호와 배려를 받을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원내에 수유실을 새롭게 단장하여 내원객들도 이용하도록 개방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원광대병원에는 약2,000명의 교직원 중 약69% 가량인 1,321명의 여직원이 근무하고 있어 ‘더캠페인’의 지역사회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원광대병원 교직원 중에는 임신 중인 여직원이 57명, 출산 육아 휴가 중인 여직원 63명 등 임신과 출산 관련 교직원 120여명이 재직하고 있다.

원광대병원 간호부에 근무하고 있는 임신 교직원인 장정림 간호사는 “임신 중에는 모든 말과 행동이 무척 조심스럽다. 그런데 착용하고 있는 배지를 보고 동료 직원들이나 환자, 보호자들도 미리 배려해 주는 마음과 눈길이 느껴진다”며 “보호해 주고 존중해 준다는 시선에 감사하고 고마움을 느낀다”고 전했다.

원광대병원 김종윤 행정처장은 “임신 여직원들의 착용 배지 하나에도 서로 도와주고 보호해 주려는 의식과 사회 구성원들로서의 가치가 공유되고 있음을 느낀다. 국가적으로도 저출산 극복이 화두인 만큼 임신한 여직원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