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코로나19 사태 이후 대한민국의 많은 것 들이 변화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예로 ‘언택트’ 현상을 꼽을 수 있는데 ‘언택트’ 현상은 사람과 사람간의 대면을 최소화 하는 현상으로, 인간관계에서 빚어지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려는 성향을 가진 밀레니얼 세대에서 보였던 한정적인 현상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이제는 ‘언택트’ 현상이 전 국민에 걸쳐 나타나고 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 19 사태 이후에도 ‘언택트’ 현상은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는 것이 아닌, 우리 삶의 한 문화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인 가운데 ‘언택트’에 초점을 맞춘 경쟁력 있는 소자본 무점포 창업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국내 자동차 판매 서비스 기업인 (주)모두의자동차의 신차114 ‘카마스터’를 꼽을 수 있다. ‘신차114 카마스터’는 일반 자동차 딜러와는 달리 국산차, 수입차, 브랜드, 차종 상관없이 판매 자격을 부여받아 고객의 상황을 고려하여 현금, 할부, 렌트, 리스 등 최상의 조건으로 출고를 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해주는 전문 서비스업이다.

최근 ‘언택트’ 현상으로 인한 대중교통 기피현상과, 높은 편의성과 세금 절세효과를 목적으로 자동차 렌트와 리스의 수요가 맞물리면서 ‘카마스터’의 경쟁력과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덩달아 ‘카마스터’ 창업자들 역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카마스터’ 창업자의 말에 따르면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소자본’, ‘무점포’로 운영할 수 있고, 무엇보다 본사에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과, 카마스터를 필요로 하는 ‘고객연결’ 및 영업활동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상담을 이유로  ‘카마스터’ 창업을 선택했고, 단기간에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한 덕에 ‘카마스터’ 사업 확장을 준비 중이다.” 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5월의 경우 ‘카마스터’ 창업자들이 유독 몰리는 상황이다. E클래스, BMW 5시리즈, 아우디 A6같은 인기 수입 차량의 특판 프로모션이 진행되면서 ‘카마스터’ 수요와 시기적으로 맞물렸기 때문이다.

(주)모두의자동차 신차114 ‘카마스터’ 관계자는 “6월 역시나 좋은 조건의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많은 고객들을 확보한 상태이며, ‘카마스터’ 창업이 현 시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소자본’, ‘무점포’ 사업 아이템인 만큼 서둘러 예비 창업자 분들께서 ‘카마스터’를 통해 성공 창업의 기회가 됐으면 한다.” 고 전했다.

(주)모두의자동차 신차114 카마스터는 취업 및 창업 / 부업을 하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간제약 없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재택 및 프리랜서로 충분히 가능하다.

또한 신차114 카마스터는 자동차를 잘 몰라도, 영업 경험이 없어도 (주)모두의자동차 본사의 멘토&헬퍼 시스템으로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며, 개인 스스로가 충분히 가능할 수 있도록 평생 교육 지원 시스템(자동차리스/렌트/금융/영업/관리/마케팅 등)을 구축해 누구나 전문 카마스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