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청소년 사례 공유하고 기관별 대책논의...위기 청소년의 울타리 될 듯

(익산=국제뉴스)장운합기자=익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29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0년 제1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열고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원 및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사진-익산시청에서 청소년 인전망 실행위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사진-익산시청에서 청소년 인전망 실행위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실행위원회는 청소년 안전망 필수 연계 기관과 협력 기관 직원, 관련 전문가 등 18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는 익산 고용복지 플러스 센터, 익산시 정신건강 복지 센터, 익산시 여성단체 협의회 등 3개 기관이 신규 위촉되어 위기 청소년 문제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기 청소년 관련 사례를 공유하고 상담, 경제, 교육, 의복, 환경개선 등 각 기관이 지원 가능한 방안을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최근 N번방 디지털 성범죄와 같은 위기 청소년들의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청소년 안전망의 유관 기관들과 협력해 위기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생활을 돕겠다"고 했다.

시가 직영하는 센터는 청소년 상담, 긴급 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도움을 받고자 하는 청소년은 국번 없이 1388이나 휴대전화 사용 시 지역번호+1388, 또는 익산시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