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격차 해소 및 통신 요금 절감 기대

공공장소에 ‘무선 인터넷(WIFI)’제공 확대 (버스정규장에서 공공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공공장소에 ‘무선 인터넷(WIFI)’제공 확대 (버스정규장에서 공공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시는 6월 1일부터 시민편의를 위해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공공 무선 인터넷(Wi-Fi)’ 서비스를 총 86개소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공공 무선 인터넷’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공공도서관, 보건소, 복지회관 등의 공공시설 및 전통시장, 시내버스터미널, 사회복지시설 등 다중 이용시설 61곳과 시내버스 25대로 인터넷 콘텐츠 및 각종 정보이용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영주시는 올해 내 시민들과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인 시내버스 전체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해 무선인터넷 사용시 데이터요금 걱정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네트워크 검색목록에 ‘Public WiFi’를 선택한 후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이용하면 된다.

영주시는 지난 2014년부터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하고 있으며, 향후 시민들의 의견과 빅데이터 입지분석을 통해 주요 관광지 및 공공장소에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