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청 전경(사진=권상훈 기자)
경산시청 전경(사진=권상훈 기자)

(경산=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내달 1일부터 ‘희망 나누고 안전 더하는 마스크 교환사업’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감염병 예방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관내 상점가 등에서 합산 3만원 이상 이용 영수증을 마스크(KF94)로 교환해주는 사업이다.

시는 KF94 마스크 10만장을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 배부해 재고 소진 시까지 사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시청 총무과에서 본인 신분증과 영수증(원본)을 제시하면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마스크를 교환 받을 수 있다.

마스크 교환은 하루 1매, 1인 최대 3매까지 교환 받을 수 있다. 교환신청은 이용일로부터 7일 이내(휴일 불산입)까지 가능하다.

다만 사행성, 유흥주점, 대형마트 등에서 받은 영수증은 제외되므로 시 홈페이지에서 제외 업장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편 시는 침체된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3S(Speedy & Smart Spend) 소비촉진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 운동은 정부와 시에서 지급된 재난지원금을 지역 내 소비로 유도하기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농산물 드라이브 스루 직판장 운영, 마스크 교환 사업, 코로나19 안심음식점 이용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시는 이번 소비촉진운동이 지역경제 활력의 마중물이 돼 주길 기대하고 있다.

최영조 시장은 "지역경제도 살리고 감염병 방역에도 도움되는 마스크 교환 사업에 시민을 비롯한 타지역 주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