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환 평화의 길 하동군지회장···수익사업단장 역할도 맡아

김국환하동군지회장
김국환하동군지회장

(하동=국제뉴스) 정천권 기자 = '내 마음의 평화, 내 이웃의 평화, 한반도의 평화'라는 모토로 지난해 10월 26일 창립된 (사)평화의 길 경남지부 산하 초대 하동군 지회장을 맡게 된 김국환씨(58)는 남과 북의 평화를 다루기 이전에 자신의 마음의 평화를 강조한다.

내 자신을 사랑하지 않고 내 마음의 평화가 없이, 이웃을 사랑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내 마음의 평화가 없이 내 이웃이나 한반도의 평화를 논할 수 없다고 말한다.

평화의 길을 말하면 자칫 남·북간의 평화와 또한 이데올로기적인 사고로 2분화 할지모르지만 김국환지회장은 내 마음의 평화와 이웃의 평화가 우선이라고 단호히 말하며 정치적인 문제가 아닌 한반도의 평화를 갈망하는 것은 2차적인 접근이며 또 한반도의 평화는 대다수의 국민이 바라는 희망이며 접근방식에서 조금씩의 차이는 있을 수 있는 문제라고 말한다.

그 문제는 내 이웃과의 평화가 공존한다면 한반도의 평화는 자연스런 접근이 될 것이라고 내다본다.

김국환지회장은 (사)평화의 길 경남지부의 미래를 위해서는 내실을 먼저 다져야한다는 것이 먼저인 만큼 경남지부의 수익사업 모델인 '초석잠'사업의 단장을 맡아 평화의 길 경남지부가 추진하고자하는 가치관과 홍보 등을 위해 살림살이의 역할을 담당한다.

김 지회장은 10년가량을 노인요양관련 재단에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그곳에 있을 때의 경험을 통해 기억력 향상과 노인성 치매예방에 좋다는 '초석잠'사업을 맡게 된 배경을 말하며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수험생은 물론이고 청·장년층까지 애용한다고 강조, 평화의 길의 발전을 위해 사업적인 지원을 호소한다.

1962년 진주에서 태어났지만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하동에서 보내는 등 하동사람이라고 강조하는 김국환지회장은 노인요양시설 근무에서부터 건축업과 부동산사업 등 다양한 경험들이 바탕이 되어 (사)평화의 길 경남지부의 기본적인 추진에 동참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업단까지 맡아서하는 등 두 마리토끼를 잡기 위해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는 평화의 길은 결국 나와 이웃간 사랑과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끝마무리를 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