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과 직원들 위안과 힐링 시간 가져

빨∼간 꽃양귀비, 정말 예뻐요!(사진=김천시)
빨∼간 꽃양귀비, 정말 예뻐요!(사진=김천시)

(김천=국제뉴스) 김현진 기자 =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 직원들은 지난 26일 점심시간에 김천 혁신도시 KTX역 부근(율곡동 소재) 유휴지에 조성된 꽃양귀비 대형 꽃밭에서 꽃구경과 사진 촬영으로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코로나19 사태로 비상근무 및 당면 업무로 지친 직원들이 아름다운 꽃을 보면서 잠시나마 마음의 위로와 위안이 되고 개화 절정인 시기에 시민들이 놓치지 말고 흐드러지게 핀 꽃양귀비를 감상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자 하는 취지다.

김천시는 유휴부지(2ha)를 무상 임대해 지난 10월에 꽃양귀비를 파종, 정성껏 가꾸어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돼 있어 사랑하는 가족, 친구, 직장 동료들과 함께 ‘인생샷’찍기에 멋진 풍경이다.

빨강과 초록, 보색의 색깔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꽃양귀비는 품종에 따라 흰색, 노랑, 분홍 등 여러 빛깔이 있으며 5월∼6월에 피는데, 꽃이 피기 전에는 꽃망울이 밑을 향해 있는데 필 때는 위를 향하고 양귀비와 비슷한 꽃이라 ‘개양귀비’라고도 하며 중국에서는 ‘우미인초’로 불린다.

꽃말은 요즘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필요한 ‘위로’와 ‘위안’이라고 한다.

이영기 농촌지도과장은 “꽃양귀비로 멋진 광경이 펼쳐진 이곳을 우리 직원들이 먼저 체험하고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해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민들과 함께 위안 받아 잘 극복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