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직간접 투표 등 6월 3일 홍북초 체육관에서 설명회

홍북초등학교 슬로건
홍북초등학교 슬로건

(홍성=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홍성교육지원청은 홍북초등학교 교육공동체 협의회에서 학부모 찬/반 투표를 다시해 줄 것을 요청해옴에 따라,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에 관해 학부모 설명회와 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투표에서 학부모 18명이 투표에 불참한 사례가 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전체 학부모에게 안내장과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전화로 설명회와 투표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투표 방법도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직접 투표할 수 있고, 사전에 학부모의 주소지로 보낸 투표지에 기표해 우편으로 학교에 보내거나, 등교하는 자녀에게 밀봉한 투표지를 보내서 투표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등 학부모 투표 방법을 다양하게 보완했다는 것이다.

학부모 투표 결과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 찬성으로 결정되면 충남교육청과 교육부 투자심사를 다시 받게 된다.

투자심사에서 이전 통합 신설이 승인되면 중흥S클래스 옆 부지로 홍북초·중학교를 2023년 3월에 이전 신설할 예정이다.

다만,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로 학교 설립 계획을 올리더라도 교육부 투자심사에서 홍북초등학교 이전만 승인될 수도 있다.

학부모 투표 결과가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 반대로 결정돼 학교 신설도 안 되고 이전도 안 될 경우, 2023년을 대비해 초등학교는 한울초등학교 옆의 땅을 매입해 교실을 증축하고, 중학교는 내포중학교와 덕산중학교로 학생을 나누어 배정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홍성교육지원청 구본용 행정과장은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와 투표가, 홍북읍 내포신도시 초중학교 학생이 다니게 될 학교를 결정하는 중요한 사안이므로 많은 학부모가 설명회와 투표에 참여해 현명한 결정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