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대통령직 인수위 대변인은 "박근혜 당선인이 북한 핵실험과 관련,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날 오후 1시 30분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북한 핵실험과 관련, 긴급회의를 소집했다" 며 "김장수 국가안보실장 내정자와 윤병세 대통령직인수위 외교국방통일분과 인수위원 참석했다"고 밝혔다.

 또 "같은 분과의 전문위원 6명과 유일호 비서실장 등 10명이 약 50분 동안 북한 핵실험과 관련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말했다.

 이번 회의는 "북한의 핵실험과 관련된 동향과 향후 대책에 대해 보고를 받고 현 정부와의 긴밀한 협조체제 등에 대해 논의했다"는 것이다.

 이어 오후 3시부터 이명박 대통령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게 오후 1시부터 있었던 NSC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소집한 긴급 회의결과 우리와 국제사회의 강력한 경고에도 불구, 북한이 3차 핵실험을 강행한 것에 대해 강력히 규탄했다는 것.

 이 밖에도 "북한의 핵실험은 한반도와 국제평화에 대한 중대한 위협으로서 남북 간의 신뢰구축을 저해하고 평화를 위한 노력을 어렵게 하는 처사"라고 강조했다.

 특히 "북한은 모든 유엔 안보리의 결의를 철저히 준수하고 국제사회와 맺은 비핵화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며 "6자회담의 당사국과 유엔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북한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새정부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북한의 핵무장을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며 "북한도 도발로는 아무 것도 얻을 수 없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