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 오후 2시 광명시민체육관서 열려

 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백군기 의원, 용인갑)는 경기도당위원장실에서 선관위 첫회의를 갖고 경기도당위원장 선출 일정 등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선관위는 도당위원장 선출 일정으로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후보등록을 접수받고 다음달 1일 오후 2시 경기도당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선출하기로 했다. 선거운동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13일간이며 선거인단은 권리당원 50%와 전국대의원 50% 비율이다.

 권리당원 투표는 오는 30일부터 31일 이틀간 ARS방식으로 진행되며 전국대의원은 광명시민체육관의 대의원대회에서 현장투표로 진행한다. 경기도당의 권리당원은 약 3만5000명 전국대의원은 약 2800명이다.

 백군기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번 정기전당대회와 경기도당대의원대회는 당의 운명이 건 중요한 기점이기 때문에 선거관리위원회는 공명정대하게 선거를 치를 것이며 좋은 지도자를 도당위원장으로 선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당은 선거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선거운동 기간에 공정선거감시단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한편 현재 경기도당 위원장 후보로는 이찬열 의원(경기 수원 장안)만이 단독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