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유치실적부문서 1위 차지… 연말 표창

(철원=국제뉴스) 이주섭 기자 = 철원군이 2014년도 투자유치 성과 우수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연말에 기관표창 및 포상을 받게 된다.

이번 평가는 강원도가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에 대한 도・시군 협력시스템 구축강화 및 기업유치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제도다

특히 기업유치 활성화 지역과 비활성화 지역으로 구분해 기업유치 실적, 중점유치업종 실적, 기업유치홍보 실적 등 5개 항목을 평가하여 시상하며 철원군은 기업유치 비활성화 지역에서 1순위에 선정 됐다.

그동안 철원군은 주력업종인 플라즈마 연관 기업의 유치를 위해 수도권 등지의 관련 기업과 현지공장 등을 꾸준히 방문하고 홍보활동을 추진한 결과 수도권에 소재한 (주)인포비온 등 2개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철원에 신・증설 투자를 이끌어 내는 성과를 거뒀다.

이들 업체들은 현재 분양중인 동송농공단지내에 입주가 확정된 6개 업체 중 2개 업체로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투자를 하여, 향후 지역주민 15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철원군은 투자유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특별히 물류보조금 및 맞춤형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전기업들의 경영 활동에 좀 더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마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