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국제뉴스) 안선영 기자 = 통영시(시장 김동진)에서는 안황스포츠센터 개관식을 12월 19일 오전 11시 30분에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동진 통영시장, 강혜원 통영시의회의장외 시의원(전병일․유정철․강정관․김이순), 강종묵 한국가스공사 생산본부장, 광도면 관내 유관기관․단체장, 마을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광도면 안정리 2050-3번지에 위치한 안황스포츠센터는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 시설이 안정지역에 입지 확정시 한국가스공사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문화․복지시설인 아이스링크시설 설치를 약속한 사항의 대체시설로 건립하여 2014년 11월 통영시에 기부채납한 시설물이다.

안황스포츠센터는 지난 2011년 5월 기본설계를 시작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사업비 90억원이 투입돼 연면적 4,347㎡, 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사우나, 찜질방, 헬스클럽 등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시설의 운영은 안황지역개발협의회(회장 장동식)에서 맡는다.

또한 안황지역개발협의회에서는 행사에 참석한 내빈 및 마을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오찬, 다과를 대접하는 나눔의 장을 손수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했다.

장동식 안황지역개발협의회 회장은 이 사업이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안황스포츠센터는 지역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며, 시설운영에도 최선을 다하여 지역주민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 가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김동진 통영시장은 안황스포츠센터 개관을 축하하면서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증진에 큰 도움이 되어 건강한 광도면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행사의 이벤트로 경품권을 추첨하여 주민 11명에게 목욕이용권(1개월에서 2개월분)을 전달하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한편, 식후행사로 내빈 및 참석자들은 안황스포츠센터 내부시설을 관람하였으며, 김동진 통영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은 골프연습장에서 직접 시타하는 행사로 마무리 하며 개관식을 더욱 빛냈다.

시 관계자는 안황스포츠센터를 안황지역개발협의회에서 내실있게 운영하여 지역발전의 메카로 발돋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