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의 권력비리 사면추진과 관련, 박근혜 당선인의 입장정리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날 민주당은 "청와대가 권력형 비리 관련자들에 대한 특별사면 방침을 사실상 굳힌 것으로 보인다" 며 "이번 사면추진은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과 친인척 등 권력남용을 통한 비리사건 연루자들을 위한 맞춤형 특사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또 "권력을 사적으로 남용해 법의 제재를 받은 측근들에 대해 대통령 권한을 사적으로 악용해 자기 임기 안에 사면하겠다"고 하는 것은 국가권력을 사적으로 남용한 최악의 사례로 남을 것"이라고 주장 했다.

 그러면서 "공식적으로 박근혜 당선인에게 묻는다. 박근혜 당선인은 이번 특별사면 추진에 대해 보고 받은 사실이 있는지, 이번 특별사면 추진에 이른바 친박 관계자들도 포함돼 있는지를 묻고싶다"고 전했다.

 특히 박근혜 당선인은 "국민적 지탄이 되고 있는 특별사면에 대해 사전 보고를 받았는지, 찬성인지 반대인지를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박근혜 당선인의 침묵은 다름 아닌 이명박 대통령의 국가권력 사적남용 행위에 대한 찬성일 뿐"이라며 "그동안 법질서와 원칙을 강조해 온 박근혜 당선인이 침묵으로 권력형 비리 사면을 동조하는 것을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