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봉사 대상, 모범 단체장상 2개 부문 수상

▲ 황정수 무주군수가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을 수상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무주군청)
(무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황정수 무주군수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된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시상식(대회장 이수성)에서 '나눔 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모범 단체장에게 수여하는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도 함께 수상해 주목을 받았다.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은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총재 백선엽)이 사회 전반에 봉사와 나눔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취지에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나눔과 기부에 앞장서고 있는 사람들을 찾아 수여하는 상이다.

황정수 무주군수는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 실현을 군정목표로 현장행정 추진에 앞장서고 있는 점, 자매결연 도시(부산 기장군) 수해복구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지원, 불우소외계층 지원, 다문화여성들의 한국 사회 정착을 돕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황정수 무주군수 시상식 수여장면.
황 군수는 민선 5기까지 주거공간으로 사용해오던 군수 관사를 다문화여성들의 사회적응을 돕기 위한 일자리 공간, 고충해결을 위한 사랑방이자 교육장소로 활용할 수 있는 사무실로 사용키로 했다.

또한 지난 8월 폭우로 큰 피해를 입었던 자매도시 기장군에도 5일 간 6백 여 명의 인력과 장비 그리고 구호 물품을 지원해 재기를 돕는 등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 구현에 앞장서왔다.

이외에도 관내 재해취약시설 364개소를 직접 방문해 점검하는 등 민생을 살피기 위한 현장행정 추진, 관내 불우 소외계층 돌보기 위한 김장김치, 밑반찬 만들기 참여, 주거환경개선 및 독거노인 생활 지원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황정수 군수는 "대한민국을 빛낸 아름다움 한국인에게 주는 최고 권위의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더불어 함께 사는 지역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과 군민이 모두 행복한 무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대상 시상식을 주관한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은 나눔과 봉사를 통해 삶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투철한 국가관과 정확한 역사관, 올바를 가치관을 확립해 국가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설립한 단체이다.

또한 지난 2010년도부터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대상 시상을 비롯해 국가보훈요양원 봉사, 장애인 근로사업장 사랑 봉사, 다문화, 새터민 가정을 위한 합동결혼식 지원, 사랑의 쌀 및 연탄 나누기 등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