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국제뉴스) 안선영 기자 = (재)넥센월석문화재단(이사장 강병중)에서 5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좋은 세상에 성금 3천만원을 기부했다.

㈜넥센의 대표회장인 강병중 회장은 넥센그룹의 투자금과 개인 자금으로 (재)넥센월석문화재단과 (재)KNN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장애인시설과 사회복지시설 등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 사회를 짊어지고 나갈 학생들의 꿈과 이상을 키우기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 재단을 통하여 부산·경남지역의 중·고등학교 및 대학에 91년부터 기부한 장학금은 20여억 원에 이르고, 지역의 각 복지관에 전달한 쌀과 후원금품도 수십억원에 이른다.

특히, 고향인 진주의 중고등학교 장학금 지급, 복지관 쌀 전달, 진주시 좋은 세상을 통한 불우이웃돕기 성금도 해마다 거르지 않고 있어 이사장의 남다른 애향심을 엿볼 수 있다.

이날 성금을 전달한 강병중 이사장은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 모두가 행복한 좋은 도시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좋은 도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 이라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다함께 잘사는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