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직장인이란? 주제로 직장인 2076명에 설문 실시

(서울=국제뉴스) 김재섭 기자 = 전자세금계산서 업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스마트빌(www.smartbill.co.kr)이 지난 11월 직장인 2076명을 대상으로 성공한 직장인이란? 이란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75%의 응답자가 '자신의 일을 즐기면서 하는 사람'을 꼽았다.

직장인 4명 중 1명이 '일을 즐기면서 하는 사람이 성공한 직장인'이라고 응답했으며, '주변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사람'이 13%, '남들에 비해 높은 연봉을 받는 사람' 10%, '안정적인 직장을 가진 사람' 2% 순으로 나타났다.

성공한 직장인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에 대한 질문에는 69%의 ‘응답자가 커뮤니케이션 능력(친화력, 내외부 영업능력)이라고 응답했으며 '성실, 노력, 꾸준함' 19%, '아이디어' 10%, '스펙(출신학교, 어학능력, 자격증 등)' 2% 순으로 나타났다.

'스스로 성공한 직장인이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는 78%의 응답자가 '아직 성공과는 거리가 있다'라고 응답해 직장인 대부분이 스스로를 성공한 직장인으로 평가하지 못했음을 알 수 있었다. 12%의 응답자는 '나름대로 성공했다'라고 응답했으며, '완전히 멀었다'가 10%, '완벽하게 성공했다'라고 생각하는 직장인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성공한 직장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34%의 직장인이 '나름대로 노력 중이다'라는 응답이 1위에 꼽혔다. 그 뒤로 29%가 '아주 조금씩 해 나가고 있다'. 19%가 '전혀 하지 못하고 있다'. 18%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