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민주통합당은 26일 국회 정론관에서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당선인의 대변인 윤창중 임명자가 국민에게 사과하는 길은 즉각 사퇴뿐"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국민 대통합과 탕평인사의 걸림돌 윤창중 인수위 수석대변인은 잘못된 출발이기 때문에 지금 즉시 사퇴해야 한다" 며 "윤창중 대변인은 임명자의 편 가르기에 이은 박근혜 당선자의 불통인사 잘못된 첫 단추"라고 강조했다.

 야당은 물론, 여당내부에서도 "일부 반대하는 윤 수석대변인 임명자가 어제 첫 기자회견에서 보여 준 것은 후안무치하고 몰염치한 자기변명에 불과했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은 "윤 임명자는 임명 직전인 대선 이후, 박 후보를 지지하지 않은 국민은 '반(反)대한민국 세력'이고 '대한민국을 공산화시키려는 세력'이라면서 박근혜 후보에게 단칼, 한방으로 정권을 세워야한다고 말했던 바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래놓고 조변석개해서 어제는 자신이 박근혜 당선자에게도 비판적이었으며 '자신의 글과 방송에 의해 마음에 상처를 입은 많은 분들에게 제가 송구스러운 마음이라고 형식적인 사과를 했다는 것.

 그동안 정치적 XX, 지식인의 탈을 쓴 더러운 강아지, 매국노 등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운 막말을 했는데 이것이 비판일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특히 "윤 수석대변인은 대변인으로서 인수위과정에서 국민과 야당에게 또 어떠한 막말과 망언을 할지 두렵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윤 임명자는 불과 며칠 전 방송에서 자신이 인수위에 거론되는 것을 윤봉길 의사까지 인용하며 영혼에 대한 모독이라고 발언해 놓고 어제 기자회견에서 다시 입장을 뒤집으며 또다시 윤봉길 의사를 끌어들여 독립의 영웅인 윤봉길 의사를 두 번이나 모독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근혜 당선자의 첫 인사는 잘못 낀 첫 단추이다. 성탄절 전날 선물은 선물이 아닌 한파 속에 국민에게 정서적인 얼음폭탄 이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