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뉴스) 손창민 기자 = 자주국방을 위해 국방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국방과학연구소가 연말연시를 맞아 연구복을 잠시 벗고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정홍용 ADD소장을 비롯한 연구소 임직원 및 가족 60여 명은 22일 대전시 동구에 위치한 노인복지회관 및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하여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연탄 2만 장을 전달했다.

길이 좁아 차량이 진입하지 못하는 골목길에 길게 늘어선 연구소 임직원 및 가족들은 손에서 손으로 연탄을 전달하며 예년에 비해 한파가 일찍 찾아와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불씨’를 전했다.

이 밖에도 ADD는 2014년을 마무리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국토방위에 전념하고 있는 장병들을 위로하기 위한 군부대 위문과 저소득층을 위한 월동난방비 지원 및 '희망 2015 나눔캠페인'방송기탁 참여를 통해 연말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정홍용 ADD 소장은 "오늘 전달한 연탄이 이웃들의 추운 겨울나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연구소는 국민을 지키기 위해 국방연구개발 뿐만 아니라 주변을 돌아보는 나눔 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