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윤 엘사 어깨에 베충이로 보이는 인형이 올라앉은 모습(사진=KBS2 '개그콘서트-렛잇비' 캡쳐)
(서울=국제뉴스) 온라인뉴스팀 = KBS 2TV '개그콘서트' 인기 코너 '렛잇비'에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일베(일간베스트)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베충이'와 흡사한 캐릭터가 등장,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렛잇비' 코너에서 노우진은 "회식 마지막 코스는 역시 노래방이죠. 그데 후배들이 분위기를 못 띄우네요. 나 하는 거 잘봐. 부장님~ 부장님을 향한 나의 사랑은 무조건 무조건이야. 내 덕분에 분위기가 뜨거워졌네. 후끈 후끈"이라고 노래를 불렀다.

이를 들은 부장 이동윤은 "일을 그렇게 해라 일을"이라고 지적했고 노우진은 "급속 냉각 급속 냉각 급속 냉각. 부장님은 우리회사의 엘사"라며 이동윤 얼굴과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엘사를 합성한 이미지를 들어올렸다.

이 때 이동윤 엘사 어깨에 베충이로 보이는 인형이 올라앉은 모습이 포착됐다. 베충이는 일베 이용자를 벌레에 비유한 베충이에서 유래된 인형으로 일베를 상징하는 캐릭터로 꼽힌다.

이에 많은 시청자들은 방송 후 '개그콘서트' 홈페이지 시청 소감란을 통해 특정 커뮤니티 이미지가 사용된 데 대한 제작진 해명을 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