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8일 출항해 지난 5일 사이판 인근 지나고 있어
안희정 지사 위성전화 연결 "도민과 함께 성공 기원"

 

(내포=국제뉴스) 정완영 기자 = 국내 처음으로 단독‧무기항‧무원조‧무동력으로 요트 세계일주에 도전 중인 김승진 선장(52)이 출항 18일 만인 지난 5일 항해 거리 3000㎞를 돌파했다.

김 선장은 지난달 18일 세월호 참사로 슬픔에 빠져 있는 국민들께 작은 희망이라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충남 당진 왜목항을 출발했다.

김 선장은 지난달 21일 제주 인근 해상과 24일 일본 인근 해상, 30일 필리핀 동측 해상 등을 거쳐 지난 5일에는 출발지인 당진 왜목항에서 에서 3150㎞ 떨어진 사이판 인근 해상을 항해하고 있다.

김 선장이 목표로 잡은 항해 거리는 총 4만1000㎞로, 계획대로라면 220여일 만인 내년 5월 20일쯤 왜목항으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

이번 항해에 성공하게 되면, 단독‧무기항‧무원조‧무동력 요트 세계일주로는 국내 처음이자, 세계 6번째, 아시아에서는 4번째 성공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한편 안희정 지사는 지난 5일 오후 늦게 김 선장과 위성전화를 연결, 도민과 함께 성공적인 항해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안 지사는 전화 통화에서 김 선장의 건강 상태와 기상 현황, 식사문제 등을 세심하게 물은 뒤 "큰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모습이 부럽고 존경스럽다"며 "도민들이 항상 곁에서 응원하고 있다는 생각을 염두에 두고 안전하고 성공적인 항해를 진행한 뒤 건강한 모습으로 뵙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한중 도 해양수산국장은 "전화상으로 들려온 김 선장의 목소리는 건강하고 쾌활했다"며 "김 선장의 항해가 성공한다면, 충남지역 요트 문화 저변 확대 및 해양레저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