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뉴스) 안선영 기자 =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분관 부산영어도서관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9일 10시 30분부터 영어도서관 내 Dream World에서 책에 관한 프리젠테이션인'2014학년도 부산영어도서관 Book & Tell'을 개최한다.

이번 Book & Tell은 지정 영어도서를 읽고 자신의 의견이나 경험을 나누고 선한 가치를 공유하는 프리젠테이션(강연) 방식으로 실시된다.

본 행사 대상은 영어도서를 읽고 자신의 경험과 의견을 나눌 중․고등학생들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지정 도서를 미리 대출하며 강연은 5분 이내로 원고 및 PPT를 제출한다. 

참가자들은 강연 준비과정 및 강연활동을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인정하여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또는 영어재능기부로 인정하여 봉사 3시간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글로벌 리더로서의 세계를 향한 품성과 비젼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측은 참가자들에게 영어도서관 선정 우수도서와 도서상품권을, 방청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어도서관 선정 우수도서를 증정한다.

또한 강연 글을 모아 '자료집'을 발간하여 참가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영어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읽고 말하기를 통한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방법 및 선한 가치를 공유하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