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안선영 기자 = 지난 10월 25-26일 양일간에 걸쳐 2014 한복의 날 행사가 개최됐다.

서울 중구 문화역서울 284 1층 중앙홀에서 개최된 기념식에는 박근혜 대통령의 영상 축사가 전달되었고, 행사를 주최한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 100여명의 한복 디자이너 및 (재)한국공예, 디자인문화진흥원부설 한복진흥센터(센터장 최정철), 한복진흥센터 서영희 예술감독 등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한복 꽃피다: 입어야 하는 옷에서 입고 싶은 옷까지, 세계가 입는 옷'이라는 주제를 통해 8명의 한복 디자이너들이 개발한 64벌의 신한복이 패션쇼를 통해 선을 보였다.

행사의 백미로서 탤런트 이유리의 홍보대사 위촉식 및 한복입기 체험, 한복나눔 행복나눔 사진전 등의 행사도 함께 개최되었다.

전국 각지의 한복 디자이너 및 개인을 대상으로 한 한복 프리마켓이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또한 2층 그릴룸에서는 ‘新한복 Inspiration展’에는 왕실과 일반 대중들이 입었던 원형 한복들, 1층 귀빈실 및 귀빈 예비실에서는 '한 디자인, 입고 싶은 우리 옷' 공모전 수상작들이 모두 전시되었다.

26일에는 점핑 스타 포토존, 전통 배냇저고리 만들기 교실, 한복 댄스파티를 비롯한 다양한 한복 체험 프로그램들이 일반에 공개되어 많은 공감과 사랑을 받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