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31일 40여 가지 프로그램 마련

▲ 지난해 영동포도축제장에서 외국인이 포도 낚시를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영동군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2014 영동포도축제'가 28-31일 영동군(영동체육관, 와인코리아, 농촌체험마을)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영동포도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힐링 체험여행'이라는 주제로 포도체험존, 물놀이 체험존, 만들기 체험존, 와인체험&판매존, 어린이체험존 등에서는 포도밟기, 포도낚시, 열전! 영동포도 서바이벌, 포도빙수·초콜릿 만들기, 와인족욕 등 40여 가지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당도 14브릭스 이상을 자랑하는 당일 수확한 싱싱한 영동 포도를 시중보다 20-30% 정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번 축제는 29일 오후 7시 영동체육관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TJB 특집 한마음 콘서트,축하 불꽃놀이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30일 오후 7시 영동체육관 특설무대에서는 레이저 LED 연기, K-POP댄스 퍼니 믹스(Funny Mix), 통기타 가수 공연 등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열린다.

축제 마지막 날인 31일 오전 9시부터 향긋한 포도 향기와 함께하는 '제11회 영동포도 전국마라톤 대회'가 개최된다.

한편 포도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포도축제 관광열차 운행, 와인 트레인 운행, 전국 여행사 버스투어 등이 운영되고 농특산물 판매장에 전문배달원 배치와 주차장,영동역 광장 등에 물품 보관소를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청정 영동에서 생산되는 영동포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포도 출하 성수기에 맞춰 축제를 개최했다"며 "관광객들이 영동포도의 향과 맛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축제를 치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포도축제는 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포도를 대내외 알리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2년 연속 충북도가 지정한 최우수 축제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