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친절교육, 고객만족 3S 캠페인 등으로 고객서비스 향상 견인

▲ ⓒ 건설근로자공제회 광주지사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건설근로자공제회 광주지사(지사장 임준택, 이하 공제회)는 11일 고품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제회 유일 최고의 고객인 건설근로자에 대한 고객존중(Customer Respect)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공제회 핵심가치인 고객존중 △친절서비스 △인사의 중요성 및 쿠션언어 사용법 △상황별 고객응대 요령 등이다.

특히, 공제회 핵심가치인 ‘고객존중(Customer Respect)’은 건설근로자를 존중하고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건설근로자가 행복해 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업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또한, 친절교육 종료 이후 고객만족의 중요성을 제고하기 위해 '고객만족 3S 캠페인'을 추진했다.

캠페인은 고객 응대 시 신속(Speed), 정확(Sharp), 부드러움(Soft)으로 건설근로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 친절한 고객서비스 제공의 지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직원 업무성과 지표에 고객만족 분야를 의무적으로 반영함으로써 동기를 부여했다.

공제회 임준택 지사장은 "태양이 얼음을 녹이듯이, 친절함은 고객에 대한 불필요한 오해, 불신, 적대감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면서 "우리의 고객인 건설근로자에 대한 고객존중(Customer Respect)이 지속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