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이상현 원장

얼굴에 생기는 자글자글한 주름은 노화가 진행되며 생기는 자연스러운 변화일 수도 있지만 노화와 관계없이 피부가 탄력을 잃으며 생기는 경우도 많이 있다. 주름에 대한 고민이 중장년층 뿐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빈번히 발생하는 이유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특히 입가에 팔자 형태로 생기는 팔자주름은 20대 후반, 빠르게는 20대 초반에도 나타날 수 있는 주름이어서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주름개선 시술을 알아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팔자주름 시술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최근 효과가 좋은 시술로 알려진 시술이 민트실리프팅과 필러이다.

민트실리프팅은 체내에서 분해되는 실을 사용해 얼굴의 주름을 당겨주는 시술이다. 민트실의 경우 고정력이 확실하고 지속기간이 길어서 팔자주름을 비롯한 얼굴주름에 효과적이며 팔자주름 뿐만 아니라 심술보처럼 처진 얼굴살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다이어트나 노화로 인해 처지고 늘어진 살, 피부탄력을 개선할 수 있으므로 젊은층은 물론이며 중장년층을 위한 안티에이징 시술로 효과가 좋다.

실리프팅을 할 때는 삽입하는 위치, 깊이, 실의 개수, 그리고 어떤 형태로 삽입할 것인지가 중요한데, 얼굴 전체의 윤곽을 고려했을 때 U자 또는 L자 I자 형태로 개개인에 맞게 맞춤형으로 삽입하는 것이 가장 예후가 좋다. 그러나 다양한 형태로 삽입하기 위해선 의료진의 풍부한 시술경험이 요구되므로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여부를 가늠해 보아야 한다.

또 팔자주름에 많이 하는 시술 중 하나로 ‘필러’가 있다. 팔자주름필러는 주름이 있는 부분을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주입하여 주름을 개선하거나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필러는 주름 시술 중에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이뤄지고 있는 시술이지만,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서는 소량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정확한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또 주름의 깊이나 피부 타입에 따라 주입되는 양이나 시술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필러에 대한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필러나 민트실리프팅 모두 획일화된 시술방법이 아닌, 맞춤형 시술로 가능한 곳에서 시술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특히 피부의 탄력이나 정도 등을 고려해서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된 경험이 요구되는 시술이므로, 시술 전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도움말 : 우아성형외과피부과(구 압구정리젠) 이상현 원장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