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자가격리자, 사전투표 참여할 수 없어

▲ (사진제공=경남도) 김경수 경남지사가 사전투표 첫날인 10일 아침 출근길 창원문화원 1층에 마련된 용지동 사전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김경수 경남지사는 사전투표 첫날인 10일 아침 출근길 창원문화원 1층에 마련된 용지동 사전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김 지사는 이날 투표소에 도착 한 뒤 발열체크를 받고 손소독제로 소독 후 1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신분확인을 거친 뒤 투표용지를 수령해 투표했다.

투표를 마친 김 지사는 용지동 선거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투표를 마칠 때까지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지사는 언론 인터뷰에서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힘을 모아 이번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투표에 꼭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10일과 11일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되는 사전투표는 읍·면·동마다 설치돼 있는 전국의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이번 선거에서 투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모든 선거인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각 투표소별로 비치된 손소독제로 소독 후 1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투표를 해야 한다.

발열 등 증상이 있는 선거인은 별도의 임시기표소에서 투표를 하게 된다.

투표 시에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사전투표를 하지 않은 유권자는 오는 15일 본선거일에 투표할 수 있다.

본선거일에는 사전투표와는 달리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투표가 가능하다.

본인 투표소는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에서 인적사항을 입력 후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관련 자가 격리자는 사전투표에는 참여할 수 없으며, 15일 본선거일에 투표할 수 있도록 선관위가 방안을 논의 중이다.

경남도내에서는 국회의원선거와 함께 진주시 광역의원 1명, 의령군‧고성군에서 기초의원 각 1명을 선출하는 재‧보궐선거가 동시에 열린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