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 우리가 대비하자!

▲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새론초등학교(교장 조문경)는 4월 2일(목)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 대비 교직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실시되는 온라인 개학을 대비한 이번 교직원 연수는 콘텐츠 활용 수업, 과제 수행 중심 수업의 방법 및 학생 관리,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한 기반 프로그램 사용법 안내와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연수는 사회적 거리 유지와 학년 특색에 따른 진행을 위해 학년 군별로 진행하였다.

콘텐츠 활용 수업은 학습자의 학습 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학습 이력 관리 시스템(LMS, Learning Manangement System)인 e학습터를 중심으로 실시하였으며, e학습터 강좌 개설, 콘텐츠 탑재 방법 및 구성, 학생들의 학습 현황 파악과 관리 방법 등을 연수하였다.

또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한 도구로써 ZOOM 프로그램 사용법을 익히고 이를 이용하여 간단한 실습도 진행하였으며 학생의 생각 표현과 활동의 결과를 제시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습 커뮤니티인 위두랑을 이용한 수업 방식도 연수하였다.

조문경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온라인 개학을 대비한 원격학습을 시작하는 교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학생과 교사가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